방사선학과 고등학생인데 방사선학과를 가고 싶은데 4등급 후반쯤..공부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방사선학과 고등학생인데 방사선학과를 가고 싶은데 4등급 후반쯤..공부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고등학생인데 방사선학과를 가고 싶은데 4등급 후반쯤..공부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영어랑 수학 완전 말아 먹었는데 수학이 중요하다고 해서 수학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점스가 잘 안나오는 편이고 중학교때부터 포기 했었는데 영어를 공부를 하는게 맞을까요 수학을 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답변드릴게요~ ㅎㅎ

Q.

고등학생인데 방사선학과를 가고 싶은데 4등급 후반쯤..

공부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영어랑 수학 완전 말아 먹었는데 수학이 중요하다고 해서 수학 아무리 열심히 해도 점스가 잘 안나오는 편이고 중학교때부터 포기 했었는데 영어를 공부를 하는게 맞을까요 수학을 하는게 맞을까요..

A.

방사선학과를 목표로 한다면 수학과 영어 둘 다 중요하지만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정시를 고려하신다면

  • 수학이 중요한데 만약 현재 실력으로 정시에서

  • 경쟁하기 어려울 정도라면 수학을 끌어올리는 게 쉽지 않을 수도 있어요.

  • 영어는 상대적으로 등급 간 격차가 적으면서도 올리기 쉽다면 투자하는 게 좋습니다.

  1. 수시(학생부 위주 전형)를 고려하신다면

  • 내신에서 영어 비중이 크다면 영어 성적을 올리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면접이 있는 대학을 고려하면 기초적인 과학 개념(생물, 물리)도 챙겨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여기를 클릭하면 빠른 로딩(가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