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진주만에서... 영화 진주만에서 공습이 일본군의 기습공격이 시작된 후 그제서야 일본 대사가

영화 진주만에서... 영화 진주만에서 공습이 일본군의 기습공격이 시작된 후 그제서야 일본 대사가

영화 진주만에서 공습이 일본군의 기습공격이 시작된 후 그제서야 일본 대사가 미국 관리에게 선전포고 문을 보여주던데 이 장면에서 미국 관리가 일본 대사를 분노와 착잡함이 섞인 반응을 하고는 그냥 돌려보내던데 이건 멍청한 짓 아닌가요? 선전포고 없이 공격을 감행한 셈이라 미군들 데려다 일본 대사를 총으로 쏴 죽이거나 감옥에 가둬서 전쟁포로로 만들어도 명분이 서는 상황인데 왜 그냥 보내준거죠?

영화 속에서 일본 대사를 돌려보낸 이유는,

공식적인 외교 관계를 유지하며

전쟁에 따른 파장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즉, 일본 대사에게 공격 후

대응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은

형식적이지만 외교적 관용을 보여준 겁니다.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여기를 클릭하면 빠른 로딩(가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