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힘들다 진짜너무힘들어요새벽6시에일어나서 지옥같은사람꽉꽉버스타고 학교가고 하교하고 학원가고 그러고 집와서 밥먹고 씻고누우면 새벽2시..2~3시간자고

인생힘들다 진짜너무힘들어요새벽6시에일어나서 지옥같은사람꽉꽉버스타고 학교가고 하교하고 학원가고 그러고 집와서 밥먹고 씻고누우면 새벽2시..2~3시간자고

진짜너무힘들어요새벽6시에일어나서 지옥같은사람꽉꽉버스타고 학교가고 하교하고 학원가고 그러고 집와서 밥먹고 씻고누우면 새벽2시..2~3시간자고 다시 학교가고 이걸 지금 몇년째하는건지 도라버릴것같네 교통비만 3천만원쓰고 너무 지칩니다 또 제일 힘든건 중학생때 괴롭힘당한애들 마주치면 PTSD도져서 경직되고 심장뛰고 온갖 생각들고 도대체 왜그러냐 진짜 가끔은 제가 문제가많은사람인것같기도해요 모자라보여서 괴롭힘당하나대학가면 괜찮아지는건가요?저보다 힘든분들많은거당연히압니다 아는데 그냥 너무 지쳐서요쓰고나서보니까 너무 징징거리는것같은데 죄송합니다

하루에 2~3시간밖에 못 자고 어릴 적 괴롭힘 당했던 트라우마가 있으면 당연히 힘들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문제가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에요. 괴롭히는 사람이 잘못된 거고 잠 못자면서 공부해야하는 현실이 힘든 거에요. 질문자님 보다 힘든 분들이 많을 수 있지만 고통은 상대적인 거에요. 내가 힘들면 힘든 거고 내가 견딜 수 있으면 견딜 수 있는 거죠.

고등학생이신 것 같은데 아직 살아갈 날은 많습니다. 너무 힘들면 쉬었다가 가도 좋고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기대어 보는 것도 좋아요. 너무 많은 것을 혼자 감당하려고만 하지 마세요.

솔직히 대학 가면 다 괜찮아진다는 말은 못하겠어요. 이것도 사람마다 다 다르거든요. 시간이 해결해주는 문제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문제들도 많답니다. 너무 우울하거나 불안하다고 하면 정신과에서 상담을 받고 약물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약물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는 않겠지만 그걸 버티는 힘을 가지도록 어느 정도의 도움을 주기는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상담을 통해서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해결되는 문제도 있었던 것 같아요.

힘들겠지만 그 시절을 잘 견뎌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여기를 클릭하면 빠른 로딩(가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