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단기공부 9급공무원 vs 토익 퇴직 후 공백기가 3개월 정도 생길 거 같아 공부에 도전하고자
퇴직 후 공백기가 3개월 정도 생길 거 같아 공부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간 동안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게 나은가요, 토익 700점대 목표를 잡고 공부하는게 나은가요?고등학교때부터 공부 손절한 노베이스 기준으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이미지 글
처음 구매하는 조립식 컴퓨터 사양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처음 조립식 커퓨터 구매하려고하는데 잘몰라서요조립식 컴퓨터 스펙좀 봐주세요1. CPU
이미지 글
F6비자 신청 소득요건 불충분 안녕하세요. 프랑스인과 혼인신고 후 F6비자 신청을 하려고 하였으나 소득요건이 불충분
이미지 글
예전에 방영했던 미국 마네킹 키즈 예능? 코미디 드라마 마네킹 세워두고 성우가 말하는건데 드라마였나 내용 엄청 황당하고 웃겼던거같아요 ㅠㅠ
이미지 글
옛날영환데 제목이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옛날영화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아닌가봐요내용이 미국특수부대한명이 베트남?이런 밀림같은곳에서 인질구출?약간 이런내용이었는데 검색해봐도
이미지 글
로맨스 영화제목좀 알려주세요 생각나는대로 쓰는거라 두서없이 쓰는점 이해바랍니다
이미지 글
옛날에 보던 일본만화를 꼭꼭 찾고싶은데요..ㅜㅜ?? 일단 일본 로맨스물이였고 주인공들은 모두 학생이였어요 그리고 어떤 단발?중단발?정도의 머리를가진
퇴직 후 공백기가 3개월 정도 생길 거 같아 공부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간 동안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게 나은가요, 토익 700점대 목표를 잡고 공부하는게 나은가요?고등학교때부터 공부 손절한 노베이스 기준으로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퇴직 후 3개월 동안 공부에 집중하실 계획이라면,
9급 공무원 준비보다는 토익 700점대 목표가 훨씬 현실적인 선택입니다.
9급 공무원 준비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시험과목이 국어, 영어, 한국사, 그리고 선택과목까지 있고 기본 개념부터 이해하려면 최소 6개월에서 1년 이상은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고등학교 때부터 공부에 손절했다면 기초 개념을 다지는 데만도 3개월이 걸릴 수 있습ㄴ디ㅏ.
토익 700점대 목표는 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완전 노베이스여도 3개월이면 700점대 충분히 가능합니다.
공무원 시험은 1년에 한번이지만 토익은 매달 시험이 있어 전략적으로도 도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익 700점대는 공기업, 일반 기업 등 취업, 이직에 도움이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3개월 동안 9급 공무원 준비를 했다가 안될 경우 3개월 동안의 노력이 모두 매몰비용으로 발생한다는 점이고, 자칫 3개월 동안 공부 한 것이 아깝다고 수험 기간이 길어질 위험도 있습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답변 생성 중...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