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질문 1)end=' '에서 옆으로 출력한다는게 헷갈리는데 위에서 ;이 줄바꿈이잖아요 근데 end='
1)end=' '에서 옆으로 출력한다는게 헷갈리는데 위에서 ;이 줄바꿈이잖아요 근데 end=' '이면 줄바꿈 무시하고 그냥 띄어쓰기 해준다는건가요? 2)그리고 아래의 굿 뉴스가.. 저거에서 end="●"인데 이거는 end=' '(띄어쓰기해준다)는 뜻이랑 다르게 마지막에 ●를 붙인다 이런 뜻인거죠?? 3)7번 문제에서 end=' '가 띄어쓰기인데 띄어쓰기 하는게 복적이면 굳이 print('Hello',end=' ');print('Wolrd') 이러지 말고 print('Hello',end=' ','World') 이렇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4)문자 할때는 ' 붙여야하는데 이거 "로 해도 상관 없죠?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이미지 글
처음 구매하는 조립식 컴퓨터 사양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처음 조립식 커퓨터 구매하려고하는데 잘몰라서요조립식 컴퓨터 스펙좀 봐주세요1. CPU
이미지 글
F6비자 신청 소득요건 불충분 안녕하세요. 프랑스인과 혼인신고 후 F6비자 신청을 하려고 하였으나 소득요건이 불충분
이미지 글
예전에 방영했던 미국 마네킹 키즈 예능? 코미디 드라마 마네킹 세워두고 성우가 말하는건데 드라마였나 내용 엄청 황당하고 웃겼던거같아요 ㅠㅠ
이미지 글
옛날영환데 제목이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옛날영화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아닌가봐요내용이 미국특수부대한명이 베트남?이런 밀림같은곳에서 인질구출?약간 이런내용이었는데 검색해봐도
이미지 글
로맨스 영화제목좀 알려주세요 생각나는대로 쓰는거라 두서없이 쓰는점 이해바랍니다
이미지 글
옛날에 보던 일본만화를 꼭꼭 찾고싶은데요..ㅜㅜ?? 일단 일본 로맨스물이였고 주인공들은 모두 학생이였어요 그리고 어떤 단발?중단발?정도의 머리를가진
1)end=' '에서 옆으로 출력한다는게 헷갈리는데 위에서 ;이 줄바꿈이잖아요 근데 end=' '이면 줄바꿈 무시하고 그냥 띄어쓰기 해준다는건가요? 2)그리고 아래의 굿 뉴스가.. 저거에서 end="●"인데 이거는 end=' '(띄어쓰기해준다)는 뜻이랑 다르게 마지막에 ●를 붙인다 이런 뜻인거죠?? 3)7번 문제에서 end=' '가 띄어쓰기인데 띄어쓰기 하는게 복적이면 굳이 print('Hello',end=' ');print('Wolrd') 이러지 말고 print('Hello',end=' ','World') 이렇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4)문자 할때는 ' 붙여야하는데 이거 "로 해도 상관 없죠?
이 언어는 C 가 아니라 Python 입니다.
1.
';' 는 줄바꿈이 아닙니다. 복수개의 문장을 한 줄에 입력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print() 문은 출력후에 자동으로 줄바꿈을 합니다.
이것은 생략되어 있기는 하지만 end='\n' 이 default 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출력 후에 마지막에 '\n'(줄바꿈 문자) 를 출력하게 됩니다.
end='' 은 아무 것도 없으니 이 작업을 하지 않게 되고 결과적으로 줄바꿈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 ' (공백이 하나 있는 것) 은 공백 문자 하나를 출력합니다.)
결론적으로 end 인자는 print 함수가 모든 것을 출력한 후 마지막에 추가로 출력하는 내용입니다.
2.
end="●" 는 마찬가지로 print 함수가 필요한 출력을 한 후에 마지막에 "●"를 출력합니다.
3.
7번 문제에서 end=' '가 띄어쓰기인데 띄어쓰기 하는게 복적이면 굳이 print('Hello',end=' ');print('Wolrd') 이러지 말고 print('Hello',end=' ','World') 이렇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print() 함수에서 출력하려고 하는 문자열은 end 보다 앞에 와야 합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답변 생성 중...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