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노동 비자(work permit) 저에게 한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네팔 친구들이 있는데이 친구들이 work permit(정확한
저에게 한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네팔 친구들이 있는데이 친구들이 work permit(정확한 비자 이름은 모르겠음)없이 당시 구할 수 있는 알바가 세차장 뿐이여서 세차장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근로계약서도 작성하지 않았고 일 자체도 합법이 아닌 상황인데 그 점을 악용하여 4달 치의 임금을 점주가 지불하고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그냥 못 받는 방법 밖에 없는건가요? 아니면 방법이 있을까요?(ex. 점주도 자격이 없는 근로자를 고용한 것을 이용한다던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해제됩니다
시스템 리소스 로딩 중...
0%
이미지 글
조립피시 견적 조립피시 이정도로 맟췄는데 이정도면 잘맟춘건가요?
이미지 글
피파온라인4 레버쿠젠 피파온라인4 레버쿠젠 65조 스쿼드 부탁드립니다 손흥민은 꼭 있었으면 합니다
이미지 글
처음 구매하는 조립식 컴퓨터 사양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처음 조립식 커퓨터 구매하려고하는데 잘몰라서요조립식 컴퓨터 스펙좀 봐주세요1. CPU
이미지 글
F6비자 신청 소득요건 불충분 안녕하세요. 프랑스인과 혼인신고 후 F6비자 신청을 하려고 하였으나 소득요건이 불충분
이미지 글
예전에 방영했던 미국 마네킹 키즈 예능? 코미디 드라마 마네킹 세워두고 성우가 말하는건데 드라마였나 내용 엄청 황당하고 웃겼던거같아요 ㅠㅠ
이미지 글
옛날영환데 제목이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옛날영화 코만도라고 기억하는데 아닌가봐요내용이 미국특수부대한명이 베트남?이런 밀림같은곳에서 인질구출?약간 이런내용이었는데 검색해봐도
저에게 한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네팔 친구들이 있는데이 친구들이 work permit(정확한 비자 이름은 모르겠음)없이 당시 구할 수 있는 알바가 세차장 뿐이여서 세차장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근로계약서도 작성하지 않았고 일 자체도 합법이 아닌 상황인데 그 점을 악용하여 4달 치의 임금을 점주가 지불하고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그냥 못 받는 방법 밖에 없는건가요? 아니면 방법이 있을까요?(ex. 점주도 자격이 없는 근로자를 고용한 것을 이용한다던가..)
카카오이민행정사입니다
출입국외국인관서로부터 시간제취업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취업을 하였다는 이유로 임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노동관서에 신고하면 고용주는 노동법 위반으로 처벌 대상입니다
외국인을 불법고용한 사실을 출입국외국인관서에서 알게된 때에는 외국인은 물론 고용주도 출입국관리법 위반으로 3년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범금형을 선고 받을 수 있습니다
AI 분석 및 채팅
3/3
로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답변 생성 중...
갤러리